본문 바로가기
고프닉한 일상생활

[Outlook] 아웃룩 메일 빠른검색 오류를 해결해보자

by Саша(사샤) 2022. 1. 4.

아웃룩 메일 검색 문제! Windows Searech 설정으로 해결하기

 

 

댕댕이-강아지-개-말티즈-귀요미-힌둥이-시로-토끼
딩딩이

 

 

 

 저에게 취업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된 프로그램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바로 아웃룩이라고 대답할 것 같은데요.

 학생 때는 신경도 쓰지 않았던 프로그램인데 이제는 없으면 업무가 마비된다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그만큼 메일을 가져와서 정리해주는 간편함에 너무나도 익숙해졌는데요.

 거기다 몇 년 전 메일까지 전부 저장되니 예전 메일을 검색하기에도 너무 편리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편리한 아웃룩의 경우도 가끔씩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저도 이번에 검색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특정 날짜를 기준으로 이후의 메일이 모두 검색이 안돼서 필요한 메일을 하나씩 찾느라 고생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이 문제를 해결해서 어떻게 해결했는지 관련 정보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1. 문제 파악하기

 

 사실 아웃룩 관련해서 발생하는 오류의 종류는 정말 여러 가지입니다.

 이번 저에게 발생 문제의 경우는 특정 날짜 이후에 검색이 안 되는 문제였지만 다른 문제들도 종종 발생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아웃룩 설정과 관련된 문제들이 있겠네요.

 

 어쨌든 이런 문제들이 발생하면 취할 수 있는 조치는 대표적으로 2개일 텐데요.

  1. 아웃룩 자체 도움말 안에 있는 문제 해결 탭을 통해서 처리
    이 방법이 제일 간편하겠지만 아웃룩에 있는 문제 해결 탭은 애매모호한 경우가 많아 정확학 해결이 어렵습니다.
  2.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한 문제 해결
    제가 가장 추천해드리는 방법인데요.
    본인에게 발생한 문제와 가장 유사한 사례를 찾을 수 있고 보통 사진자료도 첨부하기에 따라 하기도 쉽습니다.
    따라서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제가 열심히 작성한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어쨌든 저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답을 찾았는데요.

 아웃룩의 빠른 검색 사용 시 오류가 발생한 경우 Windows Search 기능에 문제가 있어 그럴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결국 저도 Windows Search 기능 설정 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Windows Search 설정 방법 

 

아웃룩-빠른-검색-오류-해결-재설정-문제해결
하단 검색기능 사용

 

 제가 사용하는 게 윈도우 10이기 때문에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왼쪽 하단에 보이시는 검색창에 "Windows serach 설정"이라고 입력하시면 위의 사진처럼 메뉴가 뜨는데요.

 톱니바퀴 모양으로 나오는 "Windows search" 설정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아웃룩-빠른-검색-오류-재설정-문제해결
문제 해결 메뉴 클릭

 

 설정 메뉴가 뜨면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 줍니다.

 그리고 사진에 동그라미로 표시한 문제 해결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아웃룩-빠른-검색-오류-해결-재설정-문제해결
인덱싱 메뉴 1

 

 문제 해결 버튼을 누르시면 위처럼 5개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아웃룩에서 발생했던 문제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아웃룩 빠른 검색과 관련해서 문제가 발생했으니까 3번째 메뉴를 클릭하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웃룩-빠른-검색-오류-해결-재설정-문제해결
인덱싱 2

 

 이후 위와 같은 복구와 관련된 메뉴로 넘어가는데요.

 위의 사각형으로 표시된 실행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복구작업이 시작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별 다른 안내문구 없이 위의 인덱싱 1과 동일한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위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3번째 메뉴를 클릭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웃룩-빠른-검색-오류-해결-재설정-문제해결
인덱싱 완료

 

 드디어 인덱싱 재설정이 완료됐습니다.

 이 과정까지 완료하시면 아웃룩 빠른 검색 오류는 해결되셨을 겁니다.

 


 

 드디어 골치 아팠던 아웃룩 빠른 검색 오류 해결방법까지 모두 끝났습니다.

 

 특별히 설정을 변경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데이터의 찌꺼기가 쌓여서 그런 건지 종종 문제를 일으키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문제가 해결돼서 다행이지만 나중에 문제가 생겨서 데이터가 날아간다고 생각하면 생각만 해도 무섭습니다.

 

 여러분도 미리미리 백업을 생활화하시고 이번 글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