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프닉한 식생활

[압구정 맛집] 압구정 담미온 수육국밥 추천

by Саша(사샤) 2021. 8. 29.

압구정, 신사 맛집 담미온 압구정점 리뷰

 

 금요일에 화이자 백신 접종에 앞서 든든한 식사를 위해 압구정 근처에 식당을 찾아봤습니다. 이번 식당을 찾아보는 데 있어 생각했던 조건은 두 가지입니다. 1. 대형 프랜차이즈 식당이 아닐 것. 아무래도 지역이 지역인 만큼 어느 정도는 감수해야겠지만, 맥도널드 등 대형 페스트 푸드 매장은 제외했습니다. 2. 네이버 지도 기준 리뷰 평점이 4점 중반은 넘는 식당으로 고를 것입니다. 지역이 압구정인 만큼 정말 맛있어 보이는 식당들이 많았지만 점심으로 먹을 수 있는 가격대인 식당을 고려해서 선택한 식당은 담미온 압구정점입니다.

 

1. 가게 위치

 

 

가게 정면

 

 담미온 압구정점은 압구정 먹자골목 거리에 위치하고 근처 직장인들이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압구정역 4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위치에 있고, 제법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있어 찾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강남 관광 센터에서 예방 접종을 하시는 분이 점심식사를 하시기에는 나쁘지 않은 위치라고 생각합니다.

 

  • 담미온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연중무휴
    가게에는 아직 일일 24시간 연중무휴라고 돼있지만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운영시간에 일부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녁 늦게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미리 연락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담미온 수육국밥(특)

담미온 메뉴

 담미온의 메뉴는 매우 직관적으로 제작됐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작은 푯말처럼 메뉴판이 위치하고 테이블에 별도의 벨은 위치하지는 않지만 가게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아 손을 들면 금방 테이블로 주문을 받으러 와주십니다.

 

기본 상차림

 주문은 수육국밥(특)으로 했습니다. 순댓국도 좋지만 가게 자체의 분위기가 순댓국이 어울리는 느낌은 아니라 무난한 수육국밥으로 주문했습니다. 가게가 노포의 느낌은 아니고 매우 깔끔한 느낌입니다. 그냥 가게의 느낌이 깔끔해서 수육국밥을 주문했다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육국밥과 순대국밥의 차이는 자세하게 들어가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간단하게 구별하고 싶으시다면 순대의 유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푸짐한 국밥

 국밥은 다대기가 기본적으로 들어있고 고기는 수육처럼 얇은 고기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소면도 기본적으로 이미 들어가 있어 별도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소면을 별도로 드시고 싶으신 분은 따로 달라고 미리 말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말랭이나 양파절임도 맛이 매우 훌륭해서 국밥과 같이 먹기에는 아주 좋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시큼한 맛의 간장소스통이 제공되니 수육은 따로 찍어 드시면 다른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3. 총 평

빈 그릇

 국밥 자체는 매우 훌륭합니다. 테이블에 별도의 소금이나 새우젓은 제공되지는 않지만 이미 국밥에 간이 됐기 때문에  바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혹시 별도의 소금이 필요하시면 제공해주신다고 합니다. 적절하게 구수한 국물과 많이 들어있는 고기들 덕분에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압구정 근처라면 기본적으로 음식점들이 모두 비싼 가격을 자랑하기에 나름 가성비 있게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가게 앞에 일부 주차가 가능한 것 같지만 주차 가능한 구역은 매우 한정되기에 도보로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1.08.19 - [고프닉한 식생활] - [강남, 청담 맛집] 멘야미코 청담역점 로제 돈카츠

 

[강남, 청담 맛집] 멘야미코 청담역점 로제 돈카츠

[강남, 청담 맛집] 멘야미코 청담역점 로제 돈카츠  오전 대부분의 시간을 점심에 어떤 메뉴를 먹을까 고민하는 건 대한민국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직장인들의 공통된 관심사가 아닐까 싶습니

m-russi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