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커(Anker) Q30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솔직 사용 리뷰
최근에는 블루투스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유선 제품들은 자연스럽게 사라진 것 같습니다.
저도 자연스럽게 유선 제품들을 정리하고 블루투스의 세계로 넘어왔는데요.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지만 이제는 무선이 주는 자유로움에 완벽하게 익숙해졌습니다.
평상시에 사용하는 버즈 프로 이어폰 말고 운동할 때나 비행기에서 사용하기 위한 헤드셋도 구입하려고 했는데요.
사실 처음에는 계획이 없었지만 무선의 편리함에 너무 매료돼서 충동적으로 그렇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노이즈 캔슬링으로 유명한 소니 제품을 구입하려고 했지만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고,
가성비가 떨어지는 것 같아 포기하고 유튜브에서 극찬하는 앤커(Anker) 사운드코어 Q30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립니다.
1. 앤커( Anker) 브랜드 소개
처음에는 QCY처럼 중국제 저렴한 제품인 줄 알았었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다.
앤커(Anker)는 구글 출신 엔지니어가 구글에서 나와 설립한 미국 회사였네요.
헤드폰, 이어폰, 휴대용 스피커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평가가 아주 좋습니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은 저렴한 제품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앤커는(Anker)는 달랐습니다.
비싸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노이즈 캔슬링으로 유명한 다른 브랜드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고,
지금 소개해드리는 Q30 헤드폰의 경우에는 소니 제품과 비빌 수 있을 정도로 성능이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2. 앤커(Anker) Q30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리뷰
앤커(Anker)의 장점중에 하나는 바로 제품의 퀄리티나 구성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제가 Q30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구입할 때는 할인폭이 커서 9만 원 정도에 구입했었는데
제품 패키징도 정말 고급스럽게 됐고 위의 사진처럼 별도의 고급스러운 파우치에 헤드폰이 들어있었습니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이런 고급스런 파우치까지 준다는 점에 아주 만족스러웠네요.
제품은 본체인 해드폰과 충전을 위한 type-C 케이블 그리고 유선 연결을 가능하게 해주는 aux 선이 들어있습니다.
특별하지는 않지만 자주 사용하게 되는 충전용 type-c 케이블에 앤커(Anker)라고 새겨진 케이블 타이도 포함됐습니다.
사소하지만 이런 디테일한 부분에서 배려가 느껴져서 더 만족했네요.
블루투스 헤드폰인 만큼 컨트롤할 수 있는 모든 버튼들은 헤드폰에 달려있습니다.
왼쪽에는 전원버튼과 노이즈 캔슬링, 트렌스페런시, 노말 모드를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을 위한 type-c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원을 켜시거나 충전 시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도 달려있어 쉽게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는 볼륨 조절을 위한 버튼과 재생, 정지 버튼 그리고 aux선을 연결하기 위한 포트가 달려있습니다.
앤커(Anker) 헤드폰은 휴대성도 뛰어납니다.
제품과 같이 제공되는 파우치에 넣어서 보관해도 되겠지만 위의 사진처럼 제품을 접 수 있기 때문에
천으로 된 파우치에 넣어서 보관하셔도 작은 부피로 휴대하실 수 있습니다.
앤커(Anker) Q30 노이즈 캔슬링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헤드폰의 소재나 마감이 엄청나게 고급스럽다고 말씀드리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뛰어나다고 할 수 있는 퀄리티는 맞는 것 같습니다.
가죽 부분도 푹신푹신해서 착용 시 전혀 불편함이 없고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도가 적습니다.
거기다 귀를 완벽하게 덮어주는 형태의 헤드폰이라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소음을 차단하네요.
재생 시간도 아주 준수합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지 않으면 약 6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노이즈 캔슬링 사용 시 4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기다 고속 충전도 사용이 가능해서 방전 상태에서 5분 충전 시 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급하게 나가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겠네요.
현재 6개월 이상 사용하면서 운동할 때 즐겨 착용했는데요.
땀에 많이 노출되는 환경이었지만 아직 별다른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 중입니다.
가죽 부분에 묻은 땀은 수건으로 제거하면서 사용했는데 아직 가죽이 갈라지거나 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3. 블루투스 연결 및 사운드코어(Sound Core) 어플
블루투스 연결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기기와 동일합니다.
Q30 헤드폰을 블루투스 페어링 상태로 만들고 휴대폰에서 기기를 검색해 연결하시면 됩니다.
위 과정은 한 번만 하시면 이후부터는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페어링 됩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페어링 후 블루투스 메뉴에 들어가 보시면 배터리 잔량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100% 정확하게 나오는 건 아니지만 대략적인 배터리 상태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앤커(Anker)는 자체적인 어플이 존재합니다.
이 어플을 사용해서 기기를 업데이트하거나 노이즈 캔슬링, 노멀, 트랜스 페런시 상태로 전환이 가능하고,
배터리 잔량도 확인이 가합니다.
추가로 어플을 설치 후 위젯으로 바탕화면에 설치하신다면 손쉽게 버튼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어플 자체는 매우 직관적으로 돼있어 별도의 설명 없이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총평
Q30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강력하게 추천드릴 수 있는 헤드폰입니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음질도 뛰어납니다.
거기다 자체 어플을 사용해서 손쉽게 업데이트도 가능하고 배터리 기능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가격이 가격인 만큼 제품 자체의 마감이나 퀄리티가 아주 뛰어난 건 아니지만, 합리적인 수준입니다.
거기다 고급스러운 파우치까지 포함돼있으니 구성도 훌륭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단점을 뽑자면 전원을 켜거나 각 기능전환 시 나오는 음성이 중국 제품스러운 여성의 목소리입니다.
음성이 조금 거슬리기는 하지만 사용 시에는 들리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네요.
만약 운동용으로 사용하거나 가성비 좋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찾으신다면
앤커(Anker) Q30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강력하게 추천드리겠습니다.
'고프닉한 소비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GU X 언더커버] 드디어 온라인 출시! 출시일 상황 살펴보기 (0) | 2021.10.29 |
---|---|
[사도될까?] 트라발로(TRAVALO) 휴대용 향수 공병 장기간 사용 리뷰 (0) | 2021.10.27 |
[사도될까?] 레오폴드 기계식 키보드 FC900R 장기 사용 리뷰 (0) | 2021.10.25 |
[인센스] 인센스로 향기롭게 꾸며보자 '헤븐센스(HEAVENSENSE) 청담점' (0) | 2021.10.21 |
[GU X UNDERCOVER] 또 하나의 역대급 콜라보, 제품 살펴보기 (0) | 2021.10.18 |
댓글